198 0 0 0 0 0 6개월전 0

이효석 장편소설: 벽공무한

이효석의 장편소설, 『벽공무한』이다. 이 작품은 하얼빈과 경성을 배경으로 하여 청춘들의 사랑과 함께 다양한 풍속도를 그린 애정소설이다. 이 작품은 국제결혼과 함께 여러 남녀의 뒤얽힌 애정 관계를 통해 이효석의 문학이 보여주는 선구자적인 세계주의와 지방주의를 볼 수 있으며, 하얼빈과 경성이 하나로 연결되는 그의 폭넓은 세계관도 엿볼 수 있다. 또한 당대 조선의 최신 문화적 유행은 물론, 러시아의 예술, 서양 음악, 유럽의 문물 등에 관한 묘사도 재미있는 일면에 해당한다. <이효석 문학 시리즈>의 일환으로 기획된 책으로, 읽기 편하도록 책을 구성했으며, 지루하지 않도록 장과 장 사이에 이미지 사진을 곁들였다. 이 책을 엮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이효석 문학의 아름다움을 가능하면 해치지 않기 위해서 그가 사용한..
이효석의 장편소설, 『벽공무한』이다. 이 작품은 하얼빈과 경성을 배경으로 하여 청춘들의 사랑과 함께 다양한 풍속도를 그린 애정소설이다. 이 작품은 국제결혼과 함께 여러 남녀의 뒤얽힌 애정 관계를 통해 이효석의 문학이 보여주는 선구자적인 세계주의와 지방주의를 볼 수 있으며, 하얼빈과 경성이 하나로 연결되는 그의 폭넓은 세계관도 엿볼 수 있다. 또한 당대 조선의 최신 문화적 유행은 물론, 러시아의 예술, 서양 음악, 유럽의 문물 등에 관한 묘사도 재미있는 일면에 해당한다.
<이효석 문학 시리즈>의 일환으로 기획된 책으로, 읽기 편하도록 책을 구성했으며, 지루하지 않도록 장과 장 사이에 이미지 사진을 곁들였다. 이 책을 엮고 편집하는 과정에서, 이효석 문학의 아름다움을 가능하면 해치지 않기 위해서 그가 사용한 사투리나 고유의 어휘는 가능하면 살렸으며, 그 대신에 <엮은이의 주석 및 어휘 풀이>를 마련하여 독자의 이해를 돕고자 했으며, 필요한 경우에는 이미지 사진도 곁들였다.
또한 책의 앞부분에 <이효석 연보>를 수록했으며, 책의 뒷부분에는 보다 상세하게 집필한 <이효석의 문학 세계>(MSWord 33쪽 분량)를 수록했다.
지은이: 이효석

1907년 강원도 평창(平昌)에서 출생하여 젊은 나이에 소설가로서의 삶을 산 이효석은 경성제일고등보통학교를 거쳐 1930년에 경성제국대학 법문학부 영문학과를 졸업했다. 대학에 재학 중이던 1925년에 《매일신보》 신춘문예에 시 「봄」이 당선되었으며, 1928년에 《조선지광》에 단편소설 「도시와 유령」을 발표했다. 이후 많은 단편소설과 장편소설을 발표하면서 활발한 문학 활동을 했다. 초창기에는 사회주의 이념이 들어있는 작품을 발표했으며, 점점 가면서 향토색 짙은 순수 서정성과 자연과의 교감을 시적인 문체로 아름답게 묘사한 작품들은 물론, 서구문화에 대한 동경과 넓은 세상에 대한 진취적 욕구를 드러낸 작품들을 선보였다. 아내와 어린 자식을 잃은 후, 중국, 만주, 하얼빈 등을 여행하고 돌아온 후, 1942년 뇌막염으로 병석에 눕게 되고, 20여일 후 35세의 나이로 요절했다. 대표작으로는 단편소설 「메밀꽃 필 무렵」, 「산」, 「들」, 「분녀」, 중편소설 「풀잎」, 「성화」, 「거리의 목가」, 장편소설, 『화분』, 『벽공무한』 등이 있으며, 한국의 근, 현대기 문학을 발전시키고 서정적인 작품으로 민족 정서를 순화시킨 소설가라는 평을 받고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